IR뉴스

투자정보PR뉴스기사
강스템바이오텍, 아토피 치료제 3상 1년 시점 장기효능데이터 공개 “임상 성공 자신감”
2023/09/08 13:50:26

강스템바이오텍(대표 나종천)7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 컨퍼런스센터에서 아토피, 골관절염 임상경과 및 사업화 전망을 주제로 한 기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금번 행사는 회사소개 및 자금활용 계획과 주요 파이프라인 임상현황 및 사업화 전망을 주제로 진행됐다.


특히, 94일 기준 현재 진행 중인 아토피 치료제 퓨어스템-에이디주임상 3(K0106)1년 시점 장기추적 데이터를 발표해 참석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공개된 자료에 따르면 치료제 투약 후 1년 시점의 EASI50 달성율은 최소 64%에서 최대 70%, 지난해 발표한 2019년 임상 3상에 대한 장기추적조사(K0102-E) 결과인 58% 대비 10~20% 향상률을 확인했다. 또한, 제품 경쟁력 제고를 위해 추가로 확인한 EASI75 달성율의 경우 42%로 시판 중인 항체치료제 수준의 추세를 보였다.


강스템바이오텍 배요한 임상개발본부장은 금번 임상 3상에 대한 장기추적조사는 현재 진행 중으로 추후 포함될 환자 수 및 현재 데이터 추세를 고려했을 때 1년 시점에서 최대 70%까지 EASI50를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 장기적 효능을 감안했을 때 금번 임상 3상의 결과를 확인하는 시점인 12주차의데이터 또한 긍정적일 것으로 기대되며, 임상현장에서 빠른 개선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받는 등 지난 1차 임상 3상과 확연한 차이를 보이고 있어 임상 결과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게다가 EASI75 달성율도 2018년 출시 이후 급격한 매출성장을 보이는 항체치료제 수준인 42%로 나타나 약물 경쟁력 또한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임상 1상 투약을 진행 중인 골관절염 치료제에 대한 발표도 진행됐다. 배 본부장은 퓨어스템-오에이 키트주는 8월 초 임상 1상에 돌입해 최근 저용량군에 대한 투약을 마쳤다. 이상반응은 나타나지 않았으며 연내 1상 투약을 완료하고 내년 상반기에 약물의 6개월간 안전성 및 MRI 기반 영상 데이터 판독을 통한 연골의 구조적 개선을 확인할 계획이다. 동물시험에서 확보한 연골조직 재생, 연하골 구조개선이 인체에서도 확인될 경우 2024년 내 라이선스 아웃이 가능할 것으로 예견한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강스템바이오텍 나종천 대표는 아토피 및 골관절염 치료제의 임상 결과가 가시화되면서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 기업으로서 중차대한 시점을 맞이했다. 많은 분들의 기대와 성원에 힘입어 조속히 줄기세포 치료제의 품목허가 및 기술수출 등 사업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스템바이오텍은 내년 상반기 퓨어스템-에이디주 임상 3상 데이터를 확보하고 같은 해 하반기 식약처에 품목허가를 신청할 예정이다. ()


[별첨]


[별첨]


[참고기사] : 강스템, 아토피 치료제 3상 '1년 시점 장기효능데이터' 공개 - 뉴스웨이 (newsway.co.kr)

목록으로

pr : ir_news : view : : /pr/ir_news/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