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뉴스

투자정보PR뉴스기사
강스템바이오텍, 아토피피부염 치료제 임상3상 투약환자 208명 돌파... "근본적 치료제 시장 열린다"
2022/12/23 09:45:22

강스템바이오텍(대표 나종천)은 세계 최초 아토피 피부염 줄기세포 치료제 퓨어스템-에이디주의 국내 임상 3상의 투약환자가 208명을 돌파하며 순항 중임을 밝혔다.

 

퓨어스템-에이디주 임상 3상은 단회 투여를 통한 아토피 피부염의 근본적 치료를 목표로 총 308명을 대상으로 진행 중에 있다. 단일국가 기준 300명대 환자 모집은 대규모 임상으로 쉬운 과제가 아니지만 현재 투약인원의 2/3 이상인 208명의 환자에게 투여를 완료하였다.

 

회사는 금년 내 투약을 완료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환자 모집 속도가 둔화되어 내년 2분기까지 투약을 마무리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2023년 말 또는 2024년 초까지 탑라인 데이터를 확보하고 2024년 내 품목허가 승인을 받을 계획이다.

 

강스템바이오텍 배요한 임상개발본부장은 코로나19 확산 등 어려운 외부여건이 가운데 임상시험이 조금 지연된 면이 있지만 현재는 대상자 모집에 탄력이 붙어 전반적으로 안정적인 운영이 이루어지고 있다이를 통해 2023년 내 임상 3상에 대한 성공적인 결과를 확보하는 것은 물론, 단회투여를 통한 면역정상화 및 심각한 부작용이 없는 새로운 치료법으로 아토피 치료제 시장을 개척, 선점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강스템바이오텍은 임상 3상 참여환자 전원이 퓨어스템-에이디주를 투여받을 수 있도록 전환설계를 도입하였다. 시험약군은 시험약을 투여받고 12주 후 위약을 투여, 위약군은 위약을 먼저 투여받고 12주 후 시험약을 투여받는 형식이다. 이를 통해 임상 환자의 불안감을 낮추고, 구제약물 및 병용약물과 같이 임상 참여자의 유효성 분석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조건 통제도 용이해졌다.

 

임상시험 실시기관은 총 21개로 순천향대학교 부속 부천병원 건국대학교병원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강동경희대학교병원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서울대학교병원 조선대학교병원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 양산부산대학교병원 경북대학교병원 가톨릭대학교 은평성모병원 경희대학교병원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 한림대학교 강남성심병원 한양대학교병원 노원 을지대학교병원 국립중앙의료원 아주대학교병원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 강원대학교병원 강남세브란스병원이다. ()


[참고기사] : 강스템바이오텍,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 3상 투약환자 208명 돌파 (newspim.com)

목록으로

pr : ir_news : view : : /pr/ir_news/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