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뉴스

투자정보PR뉴스기사
강스템바이오텍, 아토피 치료제 ‘퓨어스템-에이디주’ 2차 투약 치료목적 사용승인 획득
2024/06/25 09:11:06

강스템바이오텍(대표 나종천)은 지난 21일 아토피 피부염 줄기세포 치료제 퓨어스템-에이디주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2차 투약 치료목적 사용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치료목적 사용승인은 생명이 위급하거나 대체치료수단이 없는 응급환자 등에게 치료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 중인 의약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다.


금번 치료목적 사용승인은 퓨어스템-에이디주의 두 번째 사용승인으로, 지난 4월 승인을 받고 투약을 진행한 기관과 투약대상 환자가 동일하다. 사용승인 신청을 진행한 한림대학교 강남성심병원측은 기존 시판 중인 항체치료제를 6개월 이상 사용했음에도 반응이 없고, 오히려 악화되었던 아토피 피부염 환자가 퓨어스템-에이디주 1차 투약 후 양호한 EASI(습진중증도평가지수) 개선을 보였다다만, 질환 정도가 심환 환자로 신속하게 EASI75 이상의 높은 개선이 필요하다고 판단되어 2차 투약을 신청하게 됐다고 전했다.


회사측은 EASI 점수가 높은 중증 환자는 50% 가량 개선될지라도 중등도에 속할 수 있어 의료기관에서 2차 투약에 대한 조속한 판단을 내린 것으로 보인다며 투약 환자를 위하여 빠르게 2차 투약이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퓨어스템-에이디주는 그간의 임상시험을 통해 500명 이상에 대한 안전성 데이터를 확보하는 등 뛰어난 안전성을 보유했으며, 현재 데이터를 분석 중인 임상 3상에서도 약물에 의한 부작용은 확인되지 않았다. 또한, 1회 투여 후 6월 현재 기준 1년 시점의 EASI50 달성율은 72%, EASI75 달성율은 53%이며, 특히 EASI75 달성율은 시판 중인 글로벌 항체치료제 수준으로 금번 임상 3상 결과 및 추후 신약으로써 경쟁력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다.


강스템바이오텍 관계자는 그동안 치료 효과를 보지 못한 아토피 환자가 퓨어스템-에이디주의 투약 후 개선을 보이고 있다고 전달받아 환자에 따라 유의미한 효과가 있음을 확인하였다투약 이후 환자의 질환 상태와 개선 정도를 꾸준히 관찰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끝)


[참고기사] : 강스템바이오텍, '아토피 치료제' 2차 투약 치료목적 사용승인 획득 - 머니투데이 (mt.co.kr)

목록으로

pr : ir_news : view : : /pr/ir_news/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