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R뉴스

투자정보PR뉴스기사
강스템바이오텍, 꾸준한 매출 성장세로 4분기 기대감 ‘솔솔’ 2021/11/12 10:13:00

강스템바이오텍(대표 나종천)이 호재성 소식을 잇달아 전하며 4분기를 비롯한 향후 매출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강스템바이오텍은 123분기 누적 매출액이 162천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80% 증가하며 매출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같은 매출 성장은 4분기에도 꾸준히 이어질 전망이다. 강스템바이오텍은 H&B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0CJ온스타일을 통해 두피·헤어케어 전문 브랜드 닥터포헤어의 줄기세포배양액 라인 제품인 닥터포헤어 폴리젠 바이오-3 샴푸를 론칭했다. 해당 제품의 핵심성분 중 하나로 꼽히는 인체제대중간엽줄기세포배양액추출물은 강스템바이오텍의 기술력을 녹여낸 것이다.

강스템바이오텍은 소비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오는 183차 추가 방영을 확정했으며 연말까지 지속적인 방영을 계획 중에 있다고 전했다. 성공적인 홈쇼핑 론칭으로 신호탄을 쏘아 올린 H&B사업부문은 향후 매출 성장을 견인하며 상장유지 조건 충족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올해 본격 출범한 CDMO 사업도 힘을 보탰다. 누적 30억원 이상 계약을 수주하며 줄기세포 배양 배지 등의 사업이 눈에 띄는 성장세를 나타낸 것이다. 계열사 역시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다. 비임상 CRO기업 크로엔은 3분기 개별기준 영업이익이 약 13천만원을 기록하며 최초 흑자로 전환했다고 12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358천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7% 증가했으며, 3분기 누적 매출액은 63억원을 달성했다. 최근 제약바이오 업계에서 신약 개발 활동이 활발해짐에 따라 비임상 시험에 대한 수요도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향후 견고한 매출 성장과 그에 따른 영업이익 확대가 기대되는 상황이다.

강스템바이오텍 관계자는 지난 10월 진행한 유상증자를 통해 약 390억원을 조달하며 아토피피부염 줄기세포 치료제 등의 임상시험 및 오가노이드 등 신규 파이프라인의 연구·개발(R&D)을 탄력적으로 추진할 실탄도 넉넉히 마련했다재무건전성 확보 및 매출 확대를 통해 상장유지 조건을 견고히 유지할 수 있으리라 자신한다고 말했다.

()


참고기사 : 강스템바이오텍, 줄기세포 기술로 홈쇼핑 공략 "4분기 성장 견인 기대" - 머니투데이 (mt.co.kr)

목록으로

pr : ir_news : view : : /pr/ir_news/view